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비트차 만드는법 효능 정리

by ●■☆▽ 2020. 11. 18.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비트차 만드는법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는 슈퍼에서도 쉽게 볼 수 있는 레드비트는 최고음식으로서 다양한 효능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자주 섭취해 나가면 혈관 건강은 물론 노화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비트는 다양한 요리를 해서 먹을 수 있겠지만 간단하게 비트차로 가져가면 좋아요. 비트차 효과에는 어떠한 것이 있을까요?  아래에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좋은 비트 고르는 방법

 

 

우선 비트차 이외의 내용으로 좋은 비트 선택법과 보관방법에 대해 설명하자면, 요즘은 한국에서도 재배하므로 싱싱한 것을 사기가 쉽지만, 뿌리가 너무 크지 않은 것이 좋고, 단단하고 색이 짙은 것이 좋은 비트입니다. 그리고 흠집이 있거나 껍질이 거친 것은 피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잎이 새롭고 푸른 것이 좋은 비트이며, 유기농으로 재배한 것이 아무래도 좋습니다.

 

고혈압은 현대사회에서 적지 않은 성인이 가진 질병이기도 하며, 비트의 효력으로 제일 대표되는 것이 혈압을 낮추는 것이므로 주기적으로 마시면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며, 다음과 같이 마시면 불과 몇 시간 만에 혈압을 내릴 수 있음으로 짧은 시간에 효능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비트차 만드는법

 

비트차를 만드는 방법은 먼저 비트를 깨끗이 씻은 후 껍질을 벗겨 줍니다. 비트에는 수분이 많아요. 이때 맨손으로 하면 손에 비트의 물이 들어가기도 한답니다. 물이 들기 싫은 분들은 장갑을 끼고 해주시면 됩니다. 쉽게 깎는 수법으로는 요리 종이로 비트를 싸서 오븐에 살짝 구우면 잘 깎인다고 합니다. 즉 오븐을 쓰시면 간편하게 가능합니다. 그리고 햇볕에 말려서 하루나 이틀 정도 말려주셔도 됩니다.

 

 

요즘처럼 비가 많이 올 때는 건조기를 사용하면 돼요. 요즘 건조기에서 자주 말리시기도 한답니다. 너무 바싹 말리지 말고 수분이 조금 있을 때까지 말려주시면 됩니다. 그 후 달군 프라이팬을 약한 화염으로 휘젓고, 로스팅하여 열기를 식힌 후 다시 휘젓는 것으로 수분을 없애주는 겁니다. 다음과 같이 하면 더 고소하다고 합니다. 다음과 같이 식으면 지퍼팩 혹은 밀폐 용기에 넣어 보관해 주세요. 

 

비트차 먹는법

 

잘 말린 비트는 뜨겁거나 찬물에 잘 녹는다고 하는데요. 모 프로그램에 나왔는데 생으로 하루 동안 한 개씩 먹으면 좋대요. 그리고 껍질만 별개로 말려도 되고 껍질과 함께 말려도 됩니다. 또, 샐러드나, 절임 등으로 많이 섭취하고 있다고 합니다. 수분이 날아간 비트가 있으면 물에 담가두면 다시 먹을 수 있으므로 시원한 것이 좋다고 한다면 물에 담가주시면 됩니다.

 

 

비트차 효능

 

각종 미네랄 함량이 적지 않은 것이 특징으로 비트 100g을 기준에 의하면 하루 추천섭취량 칼륨이 9프로 가량이나 들어있고 마그네슘이 6프로나 들어있고 또 인과 구리는 각각 4프로 들어있다고 합니다. 또한 칼슘과 아연은 각각 하루 추천섭취량의 2%가 들어있고 그만큼 우리 건강에 요구되는 영양성분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최고음식이라며 부릅니다.

 

 

암 예방

비트효능에 따라 암 위험을 감소시키기도 하는데 비트 주스를 마시면 암에 걸릴 위험이 있는 악성조직의 성장을 막아주므로 예방 차원에서 메뉴에 추가하는 것도 좋고 주스로 마시는 것도 좋고 먹는 방법도 다양하여 샐러드, 피클 등과 함께 만들어 먹는 것도 효과적이며 종양, 췌장, 유방, 전립선에 생긴 종양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갑상선 기능 개선

비트차 효과와 관련된 내용은 갑상샘 건강을 개선해 주므로 몸에 좋다고 하는데요. 또한 통풍은 낮은 요오드 수치와 관련이 있는데 비트에는 수 많은 무기질을 제공하여 먹으면 좋고 갑상샘 성능에 문제가 있거나 이와 같은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먹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비트와 함께 마늘을 함께 먹어준다면 요오드의 전혀 다른 천연 공급원이기 때문에 몸에 좋습니다.

 

 

체력 증진 및 염증 퇴치

비트는 붉은 뿌리와 식품으로 몸에 매우 좋으며 염증을 퇴치하며, 항암 성분이 있고, 가치 있는 영양소도 풍부할 뿐만 아니라 섬유질도 많이 첨가되어 있기 때문에 해독을 해주는 데 큰 도움이 되어 섭취하면 건강이 좋아지는 식품입니다. 오늘은 비트즙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해당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SNS인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등을 통해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0/11/18 - [건강정보] - 관절보궁 가격 효능 총정리

 

관절보궁 가격 효능 총정리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관절보궁 가격 효능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백세 인생이라며 해서 점점 고령화 사회가 되어가고 있는데요. 오래 사는 것은 좋지만 건강한 신체로 더 살 수 있으

igcgfifg-131.tistory.com

2020/11/16 - [건강정보] - 아마씨유 효능 및 유효기간

 

아마씨유 효능 및 유효기간

처음 뵙겠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아마씨유 효능 및 유효기간 그리고 다양한 정보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기름은 흔하게 건강에 좋지 않은 것, 몸에 좋지 않은 것이라며 하는 인식이 강합니

igcgfifg-131.tistory.com

2020/11/12 - [건강정보] - 시서스 분말 효능

 

시서스 분말 효능

안녕하세요, 오늘의 내용은 시서스 분말 효능에 대해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즈음 시서스 효능과 시서스가 가루 복용하는 방법에 관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시는데요. 아무리 좋

igcgfifg-131.tistory.com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나나식초 효능 만들기  (0) 2020.11.24
글루타치온 효능 부작용 알아보기  (0) 2020.11.19
관절보궁 가격 효능 총정리  (0) 2020.11.18
아마씨유 효능 및 유효기간  (0) 2020.11.16
시서스 분말 효능  (0) 2020.11.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