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내성발톱 자가치료 쉽게 총정리

by ●■☆▽ 2020. 12. 7.

안녕하세요, 오늘의 내용은 내성발톱 자가치료 쉽게 총정리하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어딘지 모르게 대수롭지 않은 것 같아 스트레스를 주는 병이 있기 때문에요. 내성발톱입니다. 이건 나이에 관계없이 다양한 연세 층이 체험하고 계시는데 내성 발톱이 생기면 걷지도 못하고 너무 아파서 고통만 호소하게 됩니다.

 

 

심한 사람은 발톱이 완벽히 파손되거나 그 주변이 퉁퉁 부어 신발도 신을 수 없는데, 이 질환은 도대체 무엇일까요? 완벽하게 조사하고, 집에서도 해결할 수 있는 내성발톱 자가치료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성발톱이란?

 

우리가 흔히 부르는 내성 발톱의 정식명칭은 내향성 발톱입니다. 성격도 내향성, 외향성이 있는 것처럼 내향성 발톱, 즉 내향성 발톱은 피부 안쪽으로 파고드는 방식을 띠고 있기 때문에 내향성, 내성 발톱이라며 부르게 되고 있습니다. 내성 발톱 자가치료를 위해서는 내성 발톱에 대해 확실히 알아야 합니다.

 

 

내성발톱 생기는 원인

 

비만

체중은 배와 가슴, 팔, 허벅지만 살이 찌지 않습니다. 과감히 비만이 되면 손가락도 발가락도 뚱뚱해집니다. 실제로 살을 빼면 키가 작아져요. 발가락에 지방이 많아지고 발톱이 피부에 부착되는 현상과 관련이 있습니다.

 

변형

무좀을 오래 내버려두면 발톱 외관이 변해요. 이때 방향이 바뀌어 안쪽으로 뻗게 되면 원인이 됩니다.

 

 

발톱을 깍는 경우

바깥쪽 부분을 너무 짧게 잘라 살 안에 잘리지 않은 발톱이 살 안쪽으로 파고드는 처지입니다.

 

물리적

제일 단순한 사유는 밖으로 출연하는 발톱을 물리적으로 눌러서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즉, 신발을 발에 맞지 않거나 꽉 끼는 신발을 어릴 때부터 신어버렸을 때 발생하기 쉽습니다.

 

 

유전

막판으로 어쩔수 없는 원인입니다. 무슨 말이냐면 유전이죠. 가족력이 있는 경우에 원인이 되어 생길 수 있습니다.

 

내성발톱 자가치료 방법-1

 

 

족욕하기

족욕은 혈액순환에도 좋고 내성 발톱뿐만 아니라 수족냉증이 있는 분에게도 좋은 치료법입니다. 피부를 부드럽게 하고 발톱도 부드럽게 합니다. 그러나 잦은 족욕은 오히려 독이 가능한데 추정량은 한 주일에 3~4회 정도가 적절하고 온도는 덜 뜨거운 상태에서 20분 정도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족탕을 종료된 후에는 발가락의 물기가 남지 아니하도록 확고히 닦아 주십시오.발톱을 끌어 향상하고 솜을 넣어 발톱이 낀 상태이므로 발톱 안에 물이 들어가면 염증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내성발톱 자가치료 방법-2

 

피부와 발톱사이에 솜끼기

현재 발톱 끝이 피부에 파고들어 통증을 초래하는 경우라면 발톱이 피부에 파고들지 아니하도록 피부와 발톱 사이에 솜을 끼워 분리하면 통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피부에 상처가 나면 중앙에는 솜을 넣기 전에 솜에 소독약을 발라 끼우면 외부로부터의 세균의 감염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하네요.

 

 

면과 발톱 사이에 끼우는 방법은 스스로 발톱 크기에 맞게 솜을 적정 크기로 자른 후 끼울 때는 족집게나 핀셋으로 발톱을 살짝 들어 올려 벌어진 틈으로 솜을 깊이 넣어 고정해 주면 됩니다. 핀셋이나 족집게가 없으면 발톱을 들어 높이기만 하는 도구를 이용하면 됩니다.

 

 

내성발톱 자가치료 방법-3

 

항생제 연고 이용

내성 발톱의 자가치료 전략의 하나는 항생제 연고를 이용하는 겁니다. 자가치료 방법 중 이 대안이 제일 대표적이며, 병원에 가지 아니하고 약국에서 내성 발톱에 붙이는 항생제 연고가 필요하다는 겁니다. 물론 이 연고는 별개로 처방전이 필요하지는 않아요.

 

 

항생제 연고에는 여러 가지 물건이 있는데, 어떠한 물건에 연고를 바를지 모르면 약국에 계신 분에게 내성 발톱에 유익한 연고를 달라고 하면 처방을 해주는데, 이때 현재 스스로 내성 발톱 상태를 세심히 말씀해 주시면 더 명확한 연고를 주시니 참고해 주세요.

 

 

연고를 사서 바르는데 이때 팁을 주면 항생제 연고를 내성 발톱 쪽으로 바른 후 바른 부위에 밴드를 붙여서 붕대로 단단히 싸주시면 연고가 내성 발톱 쪽으로 더 스며들어서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연고를 바르는 횟수는 아침, 저녁 또는 낮, 저녁 총 하루 동안 2회 바르면 좋지만, 저녁에는 반드시 바르십시오.

 

 

이제껏 내성발톱 자가치료 간편하게 총정리해 보았습니다. 추가적으로 아래에 여러가지 정보를 담긴 글들이 있습니다. 한번 읽어보시기를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2020/12/03 - [건강정보] - 독감 무료접종 대상 알아보기

 

독감 무료접종 대상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 보여 드릴 내용은 독감 무료접종 대상 관한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코로나 때문에 온 국민이 지쳐있는데요. 여러분의 집안은 안정하신가요? 코로나가 종식될 기

igcgfifg-131.tistory.com

2020/12/03 - [경제정보] - 노령연금 수급자격 알아보기

 

노령연금 수급자격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노령연금 수급자격과 관련된 사항을 자세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최근 청년 실업률도 심각한데, 한국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고령화가 급속도로 진행되어 심각한 사회문제가 되

igcgfifg-131.tistory.com

2020/11/18 - [건강정보] - 관절보궁 가격 효능 총정리

 

관절보궁 가격 효능 총정리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관절보궁 가격 효능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백세 인생이라며 해서 점점 고령화 사회가 되어가고 있는데요. 오래 사는 것은 좋지만 건강한 신체로 더 살 수 있으

igcgfifg-13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