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시서스 분말 효능

by ●■☆▽ 2020. 11. 12.

안녕하세요, 오늘의 내용은 시서스 분말 효능에 대해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즈음 시서스 효능과 시서스가 가루 복용하는 방법에 관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시는데요.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며 해도 자신에게 맞는 식품이 아니라면 안먹는것보다 좋지 않을 겁니다. 그러므로 어떠한 건강 관련 식품이든 본인에게 요구되는 것을 먹어야 합니다.

 

 

산삼도 좋은 약이지만 건강에 받는 분들이 있고 건강에 받지 않는 분들이 있는 것처럼 체형에 따라 각각 환호적인 효과를 볼 수 있고 알레르기 등 부작용을 발생하기도 합니다. 만일 부작용이 생기면 즉시 복용을 중지하고 전문의와 컨설팅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시서스 분말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시서스란?

 

시서스는 포도과의 덩굴 식물로, 인도 예술 타라고 불리는 허브 과의 식물입니다. 인도 고대 의학의 아유르베다에 약용 식물로 등록되어 있으며, 서양에서는 옛날부터 약초로 많이 사용되었던 식물입니다. 그렇다면 자세하게 시서스의 효능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서스 분말 효능

 

갱년기 효과

세로토닌은 생리통을 완화하고 일상생활에서 느낄 수 있는 통증 상태를 경감 해준다고 합니다.

 

위장 건강

시서스는 위 점막을 보호하기 때문에 궤양에 좋고, 역류성 식도염의 위산 분비를 억제합니다.

 

관절염 통증 완화

널리 시서스 가루가 관절염에 좋다고 알려졌는데요. 그 사유는 Vitamin이 다량 첨가되어 있기 때문에 염증을 치료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관절염, 염증, 통증의 신체 부종을 조절합니다. 아스피린과 유사한 천연 치유제라고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뼈 건강

시서스 분말은 케토스 테론 이라는 성분이 뼈를 튼튼하게 하는 역할을 하며 뼈의 성장을 도와주는 골 아세포를 자극해 통증과 치료를 활발하게 합니다.

 

심장건강 효과

시서스에는 항산화 성분도 다량 첨가되어 있기 때문에 콜레스테롤 개선에 협조를 주는데 이는 혈관 건강과 직결됩니다. 좋지 않은 콜레스테롤의 LDL 콜레스테롤 지표를 낮추고 심혈 관계를 보호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분말 효과

시서스 분말을 먹고 실제로 2개월간 매일 300mg의 시서스 분말을 섭취했을 때 평균 7.4kg 감량한다는 놀라운 연구가 보고되고 있으며, 이는 체지방이 12%나 줄었다고 합니다. 실험에서는 시서스 분말을 먹었던 후 과식을 수반하는 렙틴 호르몬이 약 25프로 하락하고 지방을 연소시켜 분해하는 호르몬 아디포넥틴이 약 35프로 증가하였습니다.

 

호르몬 안정화

시서스는 이 호르몬의 불균형화를 고치는 효력이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역할은 시서스에 포함되어있는 쿼세틴과 이소람네틴이라며 하는 성분입니다. 이 성분은 렙틴 호르몬을 조절해 진짜 식욕이 아닌 엉터리 식욕을 막아서는 역할을 합니다.

 

 

쿼세틴은 양파 껍질, 과일, 파슬리 등에서 주로 발견되는 성분으로 이소람네틴은 모두 항산화 작용을 하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으로 지방이 합성되는 것을 방지해주고 다이어트에 좋은 성분이 됩니다. 또한, 시서스는 지방을 분해하는 호르몬인 iponectin이라는 호르몬을 상승시키는 역할도 합니다. 체내에 축적된 지방은 열을 발생시켜서 소비하도록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다이어트 효과

체중 감량에 있어서 중요한 점은 올바른 방법과 올바른 식이 요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부지런히 다이어트를 해도 살이 빠지지 않으면 호르몬 불균형이 아닐까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우리 건강에서 분비되는 호르몬 중에는 렙틴이라며 하는 호르몬이 있습니다.

 

 

이 호르몬은 우리가 어느 정도 섭취하면 배가 부른다는 신호를 뇌에 맞먹는 역할을 하는데 문제점은 과로, 스트레스, 수면 부족 등 때문에 이 호르몬의 분비가 줄어서 이미 충족히 먹었다는 사실을 망각하고 식욕을 계속 촉진시킵니다. 이러한 호르몬 불균형을 시서스가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시서스 분말 부작용

 

시서스 분말을 드실 때 과다 복용 시 부작용이 생길 수 있는데요. 복통이나 설사, 구토하거나 밀, 우유, 조개, 견과류 등 알레르기가 있는 분, 어린이, 임산부, 수유 중인 분, 혈당 제를 복용하는 경우 의사와 상담 후 복용하는게 좋습니다. 막판으로 시서스의 적정량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시서스의 적정량은 1일 300mg 이상을 초과하지 않는 것이 좋으면 최대 500mg까지 가능합니다.

 

 

적당량 300mg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지금까지 시서스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건강하게 다이어트에 성공하시기를 바랍니다. 해당 내용이 도움이 되었으면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 밴드를 통해 공유를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좋은 정보는 나눠야 유용성이 2배가 된다고 생각됩니다! 저는 더욱 좋은 정보들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