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아마씨유 효능 및 유효기간

by ●■☆▽ 2020. 11. 16.

처음 뵙겠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아마씨유 효능 및 유효기간 그리고 다양한 정보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기름은 흔하게 건강에 좋지 않은 것, 몸에 좋지 않은 것이라며 하는 인식이 강합니다만, 기름의 종류에 오히려 다양하게 신체에 유용한 것도 허다합니다. 잘 알려진 것이 오메가3입니다. 이와 같이 중요한 것은 성분이나 효능을 똑바로 이해하는 것, 그리고 하루 추천량을 지키는 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오메가3 외에 아마씨유도 좋다고 알려졌습니다만, 어떻게 복용하면 좋을지 아마씨유의 효능, 그리고 1일 섭취량 등 관련 정보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할까요?

 

 

아마씨유 효능

 

우울증 예방

우울증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우울증 환자는 튼튼한 사람에 비해 알파 리놀렌산, DHA, EPA 등 오메가3 지방산의 축적량이 적었다고 합니다. 그 외에 효력으로 오메가3 필수 지방산의 종류인 리놀렌산이 알레르기 증세를 완화해 준다고 합니다. 아토피, 두드러기, 기관지 천식, 알레르기성 비염, 꽃가루알레르기 등에도 효능이 존재하는 것으로 알리어져 있습니다.

 

 

다이어트 효과

변비 해소에 의한 다이어트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숙변을 위해서는 어느 수준의 기름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기름을 섭취하면 살이 찔 것 같아 근심됩니다. 그런데 아마 아마씨유는 오히려 변비에 도움이 되고 혈류 개선이나 동맥 경화를 예방해 줍니다. 우리 몸에 쌓인 좋지 않은 기름을 제거하고 좋은 기름을 늘리기 때문에 다이어트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갱년기 개선

폐경기 여자에게 좋아요. 아마 씨에 함유된 폴리페놀의 일종 리그 난이 여자 호르몬인 에스트로젠과 비슷한 작용을 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불면증, 피로감, 우울증, 어깨결림 등 갱년기 증세를 개선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피부 미용

피부미용에도 아마씨유의 효과가 좋아요. 질환을 개선해주는 건강식품으로 선호도가 있으며, 피부미용에도 좋다고 합니다. 세포막을 구성하는 성분이 풍부하여 피부의 주름과 늘어짐 등의 노화를 예방하고 보습 효과와 거친 피부 개선에도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치매 예방

아마씨유의 효력으로 치매 방지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것도 리놀레산 덕분이에요. 치매의 원인 중 하나가 뇌 신경 세포의 사멸이며, 리놀렌산이 노화로 약해진 뇌의 신경 세포를 활성화해 준다고 합니다. 알파 리놀렌산이 풍부한 아마씨유를 먹음으로써 뇌 신경 세포의 사멸을 방지하고 그 결과 치매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기억력 향상

학습능력과 기억력을 향상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알파 리놀렌산을 섭취할 경우 체내에서 DHA와 EPA로 변환 가능한데요. DHA는 두뇌와 신경에 관계가 깊고 적으면 뇌 성능에 영향력을 미칩니다. 아마씨유를 먹으면 DHA를 가져갈 수 있고 기억력과 학습역량을 높일 수 있습니다.

 

심장 질환 예방

혈액 리듬을 보충하고, 아마씨유 효력으로 심장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알파 리놀렌산이 혈관을 유연하게 하고 좋지 않은 콜레스테롤을 제거하여 혈액을 원활하게 흐르기 때문입니다. 혈액 추세가 나쁘면 초반에는 어깨 결림이나 관절통이 드러나지만, 점점 손이 떨림, 두통, 심장질환, 뇌 질환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아마씨유 먹는 방법

 

그렇다면 아마씨유의 1일 섭취량과 먹는 방법도 알아볼까 합니다. 구매할 때 제품 형태에는 캡슐에 들어 있는 영양제 또는 식용유와 같은 큰 병에 들어 있는 기름의 형태가 있습니다. 영양제는 함량 등에 따라 안내된 대로 복용하지만, 기름의 방식은 스스로 기준에 의하면 하여 복용해야 합니다. 아마씨유의 1일 섭취량은 최대 3잔으로, 흔하게는 1일 2잔이면 충분합니다.

 

 

기름이 아닌 분말, 볶은 씨앗이라면 10g을 기준으로 삼아 매일 드세요. 식초 기름은 그대로 숟가락에 나누어 먹어도 좋고, 먹기 순탄치 않은 것 같으면 빵이나 샐러드에 뿌려도 좋습니다. 아마씨유는 효과가 뛰어나 안전한 식품에 속하지만, 그래도 기름이므로 과잉 섭취 시 배탈이 나거나 체중이 증가하거나 하는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 생선이나 들기름, 견과류 등이 식단에 많이 포함되는 편이라면 아마씨유의 1일 섭취량을 좀 더 줄이는 것도 좋을 겁니다. 똑바로 알고 적정 추천량만큼 위험하지 않게 마셔야 본래 목적대로 신체의 튼튼함을 강화할 수 있다는 점을 꼭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아마씨유 유통기한

 

아마씨유은 불포화 지방산 함량이 높고, 유통기한이 매우 짧다고 합니다. 해가 지나면 산패가 되어 암을 유발할수도 있으며 유해성이 강해진대요. 따라서 꼭 아마씨유는 소량으로 사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아마씨유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해당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 밴드 등 SNS에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는 더욱 좋은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읽어보면 좋은글!

2020/11/12 - [건강정보] - 시서스 분말 효능

 

시서스 분말 효능

안녕하세요, 오늘의 내용은 시서스 분말 효능에 대해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즈음 시서스 효능과 시서스가 가루 복용하는 방법에 관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시는데요. 아무리 좋

igcgfifg-131.tistory.com

2020/11/12 - [분류 전체보기] - 타트체리 효능 및 파는곳

 

타트체리 효능 및 파는곳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타트체리 효능 및 파는곳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타트체리라는 과일을 들어 보셨나요? 평소 우리가 자주 접하는 단맛이 적지 않은 체리와는 반대로 신맛이

igcgfifg-131.tistory.com

2020/11/04 - [분류 전체보기] - 차가버섯 효능 총정리

 

차가버섯 효능 총정리

차가버섯은 우리나라에서 최고의 버섯으로 불릴 만큼 효능이 뛰어난 버섯입니다.오늘은 효능과 부작용, 먹는 방법을 모아서 설명하겠습니다. 시베리아와 북아메리카, 북유럽 등 북위 45도 이상

igcgfifg-131.tistory.com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나나식초 효능 만들기  (0) 2020.11.24
글루타치온 효능 부작용 알아보기  (0) 2020.11.19
비트차 만드는법 효능 정리  (0) 2020.11.18
관절보궁 가격 효능 총정리  (0) 2020.11.18
시서스 분말 효능  (0) 2020.11.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