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바나나식초 효능 만들기

by ●■☆▽ 2020. 11. 24.

안녕하세요, 바나나식초 효능 만들기를 알아보겠습니다. 바나나 식초의 부작용은 없을까 염려하는 마음 분이 계셨기 때문에 주의 사항과 효능을 되짚어 보았습니다. 바나나 식초는 음료 대신 간단하게 먹을 수 있으므로 선호도가 높습니다. 식초는 혈액을 좋게 해 피로를 없애는 효력이 있겠지만, 그대로 먹는 것은 어려워서 요즈음은 바나나 또는 파인애플 등의 과일을 넣어 마시는 상황이 무수합니다.

 

 

그냥 식초보다는 맛이 부드럽지만, 바나나 식초의 부작용도 있으므로 1일 섭취량과 올바른 마시는 방식을 알아 둡시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아래에서 바나나식초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바나나식초 효능

 

 

자연 해열제

바나나는 몸의 열을 떨어지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요. 태국에서는 임산부가 열이 났을 때 바나나를 먹여서 식힌다고 합니다.

 

 

빈혈 예방

바나나에 함유된 철은 헤모글로빈의 구성 성분입니다. 이 성분의 결핍은 빈혈을 일으키지만, 바나나는 헤모글로빈의 생산을 돕고 빈혈을 완화합니다.

 

 

에너지 보충제

바나나는 당, 과당, 포도당 등 3가지 자연 당분을 내포하고 있기 때문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상당량의 동력을 공급합니다. 미국의 한 연구결과에서는 바나나가 격렬한 90분 신체활동을 위한 충족하는 동력 및 에너지원을 제공한다는 것을 입증했어요.

 

 

식욕 억제

바나나 식초는 식욕 억제 효과도 있고 다이어트에 아주 능률적입니다. 배고픔이 있을 때 바나나 식초를 마셔 주면 심한 배고픔은 줄고 세로토닌 성분이 신경을 안정시켜 스트레스와 피로를 없애는 역할을 합니다.

 

 

바나나식초 효능

 

피부 미용

바나나 식초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피부 미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고 합니다. 칼륨, 유기산,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여 항산화 영향으로 피부의 탄력을 부여하고 피부 튼튼함을 회복시키는 효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독소 배출

바나나식초는 우리 건강에 축적된 독소를 배출하는데도 크게 이바지합니다. 바나나 속에 들어있는 펙틴이라는 성분이 체내에 축적된 중금속, 발암 성분과 같은 독소 등을 제거, 배출하는 효력이 있습니다.

 

 

붓기 제거

바나나 식초는 몸의 부종을 빼는 효과가 있습니다. 몸이 붓는 사람은 칼륨 성분이 부족하여서 이와 같은 현상이 발생합니다. 칼륨은 체내의  더러운 것을 배출해주는 기능이 있는데, 이 성분은 바나나 식초에 포함되어있는 성분으로 몸이 잘 붓는 분들에게는 진짜 특효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바나나식초 먹는법

 

바나나식초를 먹는 방법은 음식에 넣어 먹어도 되지만 하루 3회에서 4회 가량 물에 희석해서 먹어도 몸에 좋습니다. 바나나 식초의 아미노산은 만성 피로, 요통, 두통 등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식초를 먹으면 우선 혈액순환이 잘 되므로 전신의 경직된 근육을 풀어주고 각종 성인병과 당뇨병에도 효력이 있습니다.

 

 

바나나식초 만들기

 

식초와 흑설탕을 1:1 비율로 섞습니다. 바나나는 껍질을 벗겨 2cm 두께로 잘라줍니다. 소독한 유리병에 식초와 흑설탕 섞은 것과 바나나를 넣어주세요. 뚜껑을 덮고 하루 정도 실온에서 보관합니다. 다음 날 2주 정도 냉장 보관하여 숙성시킵니다. 2주 후에 숙성한 바나나 식초에서 바나나를 꺼냅니다. 하루 3회 이상 한 번에 한 잔씩 마시면 됩니다. 우유, 요구르트, 주스와 함께 마셔도 됩니다.

 

 

바나나식초의 부작용

 

그러나 아무리 좋은 효과가 있기 때문에도 체질에 맞지 않거나 과잉 식사를 하면 부작용이 생기는데요. 과음을 경계하고 위장이 약한 사람, 설사를 자주 하는 사람도 과잉 섭취에 조심해야 합니다. 부작용이 상당수가 없어도 체질에 어울리지 않는 사람도 있으므로 무리하게 마시는 것보다 차라리 끊는 것이 좋아요. 또한, 마실 때는 반드시 희석하여 공복을 피함으로써 부작용이 발생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식초는 자극이 강하기 때문에 한꺼번에 많이 마시면 위 점막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위장이 약한 입장은 공복 시에 마시는 것을 피하고, 물로 희석하여 마셔야 합니다. 과도하게 먹지 않게 되면 속이 더부룩한 것을 피할 수 있으므로 1일 적정 섭취량을 알아두면 좋아요.

 

하루 동안 15~30cc 정도가 적당하며 한 번에 마시기보다는 여러 번 나누어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잠들기 위액 분비량 수치가 하락하고 바나나 식초 때문에 치아가 손상될 수 있으니 주의하며, 복용 후 바로 양치질하지 말고 30분 이상 지난 후 물로 헹구어 주는게 좋습니다. 오늘은 바나나식초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아래에 다양한 글들이 있으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0/11/18 - [건강정보] - 관절보궁 가격 효능 총정리

 

관절보궁 가격 효능 총정리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관절보궁 가격 효능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백세 인생이라며 해서 점점 고령화 사회가 되어가고 있는데요. 오래 사는 것은 좋지만 건강한 신체로 더 살 수 있으

igcgfifg-131.tistory.com

2020/11/12 - [건강정보] - 시서스 분말 효능

 

시서스 분말 효능

안녕하세요, 오늘의 내용은 시서스 분말 효능에 대해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즈음 시서스 효능과 시서스가 가루 복용하는 방법에 관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시는데요. 아무리 좋

igcgfifg-131.tistory.com

2020/11/18 - [건강정보] - 비트차 만드는법 효능 정리

 

비트차 만드는법 효능 정리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비트차 만드는법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는 슈퍼에서도 쉽게 볼 수 있는 레드비트는 최고음식으로서 다양한 효능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자주 섭취해

igcgfifg-13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