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글루타치온 효능 부작용 알아보기

by ●■☆▽ 2020. 11. 19.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글루타치온 효능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부미용이 많은 사람들에게 선호도를 끌면서 다양한 주사들이 나왔습니다. Vitamin 주사부터 해서 신데렐라 주사, 백옥 주사 등등을 어느 병원에서든 쉽게 접할 수 있는데요. 그 중 백옥 주사는 피부를 하얗게 만들어준다고 해서 한창 선호도가 많았습니다. 이 백옥 주사는 어떠한 원리로 피부가 하얘지는 걸까 궁금했었는데요.

 

 

백옥 주사의 원료인 글루타치온에 정답이 있었습니다. 글루타치온이라며 들으면 너무 생소하고 낯설지만, 백옥 주사라고 생각한다면 그리 낯설지만은 않은데요. 오늘 글루타치온이 뭔지, 효과나 부작용은 어떤 것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할까요?

 

글루타치온이란?

 

 

글루타치온은 백옥 주사의 원료입니다. 맞으면 피부가 백옥같이 하얗게 변하는 어처구니 없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붙여진 별명으로 안 좋은 성분이 아니라 겉에서 합성되는 매끄러운 항산화 시스템의 중심이라고 볼 수 있죠. 잘 알려진 효력은 항산화이며 해독과 면역 능력 강화에도 유익합니다.

 

하지만 노화 및 영양섭취상태 수면과 같은 환경적인 요인 등등 때문에 자연스레 이 글루타치온의 생산능력이 점점 떨어지게 됩니다. 피부도 어두워지고 늙어 드러내고 상태가 영 아니게 되는 것이죠. 그렇다면 글루타치온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글루타치온 효능

 

자폐장애 개선

한 소규모 연구결과에서는 자폐 질병을 앓는 어린이가 평범한 어린이보다 글루타치온 수치가 낮다는 것을 알아냈습니다. 자폐 증후군을 앓는 어린이분들에게 글루타치온 보충제를 제공한 결과 다양한 수준으로 수치가 높아졌음을 밝혀내었지만, 이 연구결과에 대한 효능은 부가적으로 실험이 요구된다고 합니다.

 

숙취해소 

과음을 하거나 술 마신 후 다음 날 숙취가 심한 분들이 있습니다. 글루타치온은 술을 마신 후 숙취 근거가 되는 독성물질 아세트알데하이드를 무독화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항산화작용

과산화수소와 과산화지질을 환원시켜 줍니다. 다음과 같이 말하면 어렵게 들리지만 간편하게 요약정리하면 노화방지 작용을 한다는 겁니다. 몸이 산화되는 것을 방지, 예방하고 피부 노화도 방지하는 것이 글루타치온 효능입니다.

 

이 효능으로 뇌졸중, 심근경색, 불임, 혈관 건강과 백내장, 당뇨병예방, 저혈당증, 관절염, 알레르기에도 효능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항산화 작용으로 대표되는 글루타치온 효능 좀 더 세분화해 보겠습니다. 노화와 활성산소 때문인 백내장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막강한 항산화 작용으로 뇌졸중뿐만 아니라 알츠하이머, 파킨슨병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글루타치온 효능

 

심장 혈관 개선

2017년에 발표된 연구결과로는 글루타치온 보충제를 장기 사용했을 때 혈관 경직을 줄여주고 콜레스테롤 (LDL)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고 공표했습니다.

 

미용효과

피부가 칙칙해져 있거나 기미가 근심이면 이 주사를 맞는 사람도 어마어마합니다. 이는 피부의 색소침착 근거가 되는 멜라닌 색소를 글루타치온이 제거해 주기 때문입니다.

 

 

발암억제

우리 몸속의 독소를 중화시키고 해독시켜 줍니다. 글루타치온은 암세포를 억제시키는 작용이 있다고 하는데요. 그러므로 이 성분의 양이 저하되면 암세포가 확장을 하게 될 우려가 커지게 됩니다.

 

간기능 개선

알콜의 과다섭취나 습관적으로 매일 술을 마시는 경우 이것 때문에 생길 수 있는 지방간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궤양성 대장염 개선

궤양성 대장염과 같은 염증성 질환은 산화 및 스트레스가 주된 요인입니다. 글루타치온은 위장 기관의 주요한 항산화제로 연구결과에 따른다면 산화 스트레스의 영향력을 줄여주고 파괴된 결장의 염증을 감소시켜 치유에 협조를 준다고 합니다.

 

글루타치온 부작용

 

글루타치온을 과다투여할 예시에는 부작용으로 백반증과 신장기능의 저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주사를 맞으실 때는 전문가와의 상의 후 진행하심이 필요하겠습니다. 글루타치온은 신체에서는 생성한 물질로서 부작용이 크게 없지만, 영양제로 복용할 경우 드물지만, 식욕부진, 구토, 복통 등의 부작용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섭취량과 유의사항을 꼭 확인하시고 드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글루타치온 복용법

 

영양제

글루타치온의 보편적인 추천량은 200~500mg입니다. 영양제로 복용 시에는 권고하는 섭취량을 따라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글루타치온은 일방적으로 흡수 안 돼서 흡수를 돕는 다른 성분들과 같이 첨가되어 있습니다. 

 

주사

글루타치온을 복용하는 수법으로는 제일 즉각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주사가 있습니다. 시술 시간이 짧고,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했지만, 비용이 비싸다는 것과 고용량 투여라는 결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글루타치온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해당 정보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11/18 - [건강정보] - 관절보궁 가격 효능 총정리

 

관절보궁 가격 효능 총정리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관절보궁 가격 효능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백세 인생이라며 해서 점점 고령화 사회가 되어가고 있는데요. 오래 사는 것은 좋지만 건강한 신체로 더 살 수 있으

igcgfifg-131.tistory.com

2020/11/16 - [건강정보] - 아마씨유 효능 및 유효기간

 

아마씨유 효능 및 유효기간

처음 뵙겠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아마씨유 효능 및 유효기간 그리고 다양한 정보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기름은 흔하게 건강에 좋지 않은 것, 몸에 좋지 않은 것이라며 하는 인식이 강합니

igcgfifg-131.tistory.com

2020/11/12 - [건강정보] - 시서스 분말 효능

 

시서스 분말 효능

안녕하세요, 오늘의 내용은 시서스 분말 효능에 대해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즈음 시서스 효능과 시서스가 가루 복용하는 방법에 관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시는데요. 아무리 좋

igcgfifg-131.tistory.com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무트 효능 알아보기  (0) 2020.11.26
바나나식초 효능 만들기  (0) 2020.11.24
비트차 만드는법 효능 정리  (0) 2020.11.18
관절보궁 가격 효능 총정리  (0) 2020.11.18
아마씨유 효능 및 유효기간  (0) 2020.11.16

댓글